서울중앙방송
서울중앙방송영상뉴스매거진
관악구에 전해진 中자매도시 마스크 1만매, 방호복 500벌- 박준희 구청장, 관내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기부물품 전달하며‘덕분에 챌린지’참여
민혁재  |  smintv@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5.03  15:13:13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밴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중국 내몽고자치구로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받았다. 관악구는 내몽고자치구의 주도인 호화호특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

 

내몽고자치구에서 보내온 물품은 의료용 마스크(N95) 1만매와 방호복 500벌로 한화 약 3,600만원 상당이다.

 

내몽고자치구(주석 포소림)는 “두 곳의 산과 물이 서로 연결돼 있고, 구름과 비가 서로 통하며, 같은 밝은 달빛 아래 아름답게 빛을 받는다(青山一道同云雨,明月何曾是两乡)”는 당대 저명한 시인 왕창링(王昌龄)의 시를 함께 보내며 “비록 각자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마치 같이 있는 듯하다. 한국의 빠른 회복과 안녕을 기원한다.”라고 응원해 왔다.

관악구는 지원받은 물품을 코로나19 최전선에서 밤낮으로 애쓰고 있는 관내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전달한다.

 

29일, 박준희 구청장은 H+양지병원 김철수 이사장, 최정화 보건소장에게 방호물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힘쓰는 의료인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한편, 관악구와 호화호특시는 1997년 국제우호도시 비망록과 민간경제단체상호교류 촉진을 위한 의향서를 교환한 것을 시작으로, 2000년 우호협력 및 2012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경제·문화·교육 등 다방면에서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성공적인 방역을 위해 힘써온 내몽고자치구 및 호화호특시 정부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찬사를 보내며,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관악구 또한 자매도시로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중 양국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가며, 교류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민혁재  smintv@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중앙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할랄대축제 서울에서 펼쳐진다.
2
청량리역, 대왕극장, 약령시장…그때 그시절 동대문구는
3
영등포구의회, 예산특별위원장 이규선의원 선출
4
장안동의 러쉬플라워를 아십니까?
5
박병석 국회의장님 또 미루실 겁니까?
6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신제품 9월 출시
7
박시장 실종수색 7시간 만에 싸늘한 주검으로 발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162, 213호  |   삼호사무실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풍림VIP텔 1016호
대표전화 : 02-6279-8272   |  팩스 : 02-6442-3526  | 발행인 : 한국방송미디어그룹주식회사  |  편집인 : 김보영
청소년책임보호정보담당자 : 오기환  |  등록번호 : 경기 아 51833  |  등록일자 : 2012.08.06
Copyright © 2011 서울중앙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min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