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앙방송
서울중앙방송영상뉴스매거진
이재명 “외로운 시간에 가황 나훈아님의 깊고 묵직한 노래 큰 힘 되었다”
서울중앙방송  |  smintv@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10.01  16:27:34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블로그 네이버밴드
지난달 30일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방송됐다./© 뉴스1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가황 나훈아님에 빠져 집콕 중…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조금 더 오래 팬과 대중 속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코로나가 걷힌 언젠가 실황 공연장에서 사인 한장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이같이 물었다.

이 지사는 “어릴 적 깊은 산골 초막집 안 호롱불 밑에 모여 형님들과 함께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고향무정’ ‘유정천리’를 따라 불렀고, TV를 접하게 되면서 얼굴도 못 보던 그 가수의 입이 특이하게 크다고 생각했었다”고 회상했다.

그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젊은 시절에는 조금 색다르게 느껴지던 그의 표정에서 카리스마를 느끼게 되었고, 언제부터인가 그의 실황 공연 관람이 꿈이 되었지만 지금까지 기회는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젯밤, 아쉽지만 현장 공연 아닌 방송으로나마 그리던 가황 나훈아님의 공연을 볼 수 있었다”며 “인생의 고단함이 절절히 녹아들어 있는 그의 노래는 제 인생의 순간들을 언제나 함께했고, 그는 여전히 저의 우상이다. 그런 나훈아님의 ‘이제 내려올 때를 생각한다’는 말에 짧은 인생의 무상함도 느낀다”고 했다.

이 지사는 “조금 더 오래 팬과 대중 속에서 함께 할 수 있기를, 코로나가 걷힌 언젠가 실황 공연장에서 사인 한장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또 “모두처럼 저도 집콕하느라 부모님 산소도 찾아뵙지 못하고 처가에도 못 가는 외로운 시간에 가황 나훈아님의 깊고 묵직한 노래가 큰 힘이 되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이어 “어게인코리아, 훌륭한 기획으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분께 위로를 주신 KBS에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30일 KBS 2TV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방송됐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된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전국 가구 기준 29.0%의 시청률을 기록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에 KBS는 오는 3일 오후 10시30분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스페셜-15년만의 외출’ 편성을 확정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새나라청소년 미디어위탁교육시작하다
2
주안도서관 시낭송 공감힐링콘서트
3
야간 조명 가득한 울산 북구 매곡천
4
중랑구 맛집 황해칼국수
5
마포구청장 유동균 노래실력
6
평창장터국밥
7
이재명 도지사의 상상의 끝은 어디인가?
8
2차 지원금은 최대의 똥볼
9
가수 김서영의 메들리 막춤
10
테스트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162, 213호  |   삼호사무실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7 풍림VIP텔 1016호
대표전화 : 02-6279-8272   |  팩스 : 02-6442-3526  | 발행인 : 한국방송미디어그룹주식회사  |  편집인 : 김보영
청소년책임보호정보담당자 : 오기환  |  등록번호 : 경기 아 51833  |  등록일자 : 2012.08.06
Copyright © 2011 서울중앙방송.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mintv@naver.com